닌텐도 스위치를 샀다면 해보면 좋은 게임 TOP8 (2/2)
소소한이야기의 쮸왔입니다. 저번에 이어서 스위치를 샀다면! 해보기 좋은 게임 2번째를 소개 드릴려고해요!
지극히 저 개인적으로 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게임이다보니까 괜찮겠다 싶으면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시작해볼게요!
다섯번째. 스위치스포츠
저는 지금도 주말에 몸을 좀 움직이고는 싶은데 추워서 나가기 싫을때 즐겨하는 게임이에요. ㅋㅋㅋ 생각보다 전세계사람들이랑 하다보니 시간 가는줄도 모르게 하고 있고요. 스위치스포츠는 22년4월29일에 발매 되었으며 전세계,가족,친구,연인과 하게 좋은 게임입니다. 게임의 스포츠는 배구, 배드민턴, 볼링, 축구, 검술, 테니스, 가장 최근에 추가된 골프까지 총7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게임을 하면서 컴플리트 보너스를 모아서 다양한 옷이나 장비들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장비는 그저 효과나 디자인변형만 있지 능력치같은건 없어요. 현재도 플레이시 매칭이 잘 잡히는 상태구요. 인터넷을 보면 스위치스포츠 키트를 판매하는데 꼭 필요한건 아니라서 즐기는데는 문제없습니다. 다만 축구의 경우에는 패드를 이용해서 조작도 가능하지만 직접 슛을 하는 모션이 필요하다면 레그스트랩이 필요한데 저는 축구는 안하다보니 축구를 몸으로 하고 싶으신 분은 키트를 구매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섯번째. 마리오 카트
17년 12월에 출시 했으면 마리오 카트 시리즈 최다 43명의 캐릭터들이 있고 맵또한 시리즈 중 가장 많은 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틀도 기존 풍선배틀은 물론이면 뻐끔VS스파이배틀, 펑!폭탄병, 포인을 모아라, 샤인을 빼앗아 가 추가되었습니다. 솔로플레이도 좋지만 화면을 분할해 최대 4명이서 플레이도 가능해요. 가끔식 레이싱게임이 하고 싶다할때 한번씩 꺼내서 하는데 온라인모드가 아니더라도 재밌게 할 수 있고 친구들과 내기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게임이에요.
일곱번째.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마리오쪽 캐릭터들과 래비드라는 캐릭터가 만나 마리오식 퍼즐과 어드벤처를 즐기고 전투할때는 턴제 전략으로 변하는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UI도 심플하고 캐릭터들의 특징이 뚜렷해서 턴제 전략을 즐겨하지 않는 분들고 즐길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필드를 돌아다니며 숨겨진 장소를 찾거나 코인, 아이템, 미니게임을 찾고 체험하는 것도 풍부한 컨텐츠로 느껴지고 맵마다 컨셉도 지형도 기믹도 달라서 돌아다닌 재미도 있으며 전투시스템도 캐릭터마다 특징이 뚜렷해 어떤 캐릭터로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그 재미도 달라지는 게임이에요.
여덟 번째.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장르는 SRPG이며 전통의 중세 판타지 세계관이며 플레이어는 학교 선생이고 각양각생의 학생들을 가르친다느 컨셉이랑 3개의 반으로 나뉘어 선택에 따라 세계관 전체 흐름의 관점이 달라지게 되는 스토리다보니 생각이상으로 분량이 많다는것! 거기다 캐릭터마다 성격이 다르고 취미가 달라 이것을 활용해 주인공과의 호감도도 올릴수 있어 캐릭터들의 애착이 생기기도 합니다. SRPG답게 수십가지의 클래스가 존재하니 원하는 캐릭터를 원하는 병과로 파티를 구성 가능하니 그러한 재미도 있습니다.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고 스토리 보는것을 좋아한다면 추천드려요. 만약 나는 무쌍종류를 원한다그러면 파이어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을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생각해본 스위치를 샀다면 해보기 좋은 게임 top8 이었습니다.
